2011 티스토리 베스트 블로그 되기 도전!

 

 

저는 2010 8월에 블로그를 시작한 초보인 만큼 2011년에 베스트 블로그 되는 것은 쉽지 않은 도전이 같지만 도전하는 자에게 기회 온다는 생각으로 한번 목표를 설정해 봅니다.

제가 블로그를 시작한 이유는 물론 제가 참여했던 행사의 홍보를 위한 것도 있지만, 이전부터 글쓰기 관심이 있었고 다른 사람들과 글로 소통하는매체에 매력을 느껴 시작하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기회가 찾아와 제가 이렇게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죠.

워낙 책을 좋아라 하며 어딜 가든 책과 함께 다니는 저는 글이라는 것을 쓰면서 즐거움을 느꼈답니다. 사실 써야 한다는 부담감이 컸기 때문에 시작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지만 블로거가 전문적인 글쓰기 능력을 갖춰야만 하는 것은 아니니까요.

소소하지만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있는 무언가가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이 커서 소소한 페이스를 유지하고 싶었으나, 점점 욕심이 생겨 올해에는 베스트 블로거가 되보자 결심을 해봅니다.

그냥 목표만 있으면 안되니 눈에 보이는 수치적인 측면을 한번 설정해 봅니다.

번째, 1 동안 300개의 포스팅 하기

하루에 하나씩 포스팅 하기로 목표를 하고 싶지만, 하루에 하나씩은 조금 무리가 있어 ㅜㅜ 1년에 300, 한달 동안 최소 25개의 포스팅을 하자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그리고 있다면 1 동안 100 읽기라는 목표에 맞게 리뷰가 100 이상 나왔으면 좋겠네요 :)

번째, 이웃 10 이상 만나기

블로그를 만든 이유도 글로 소통하고 싶었던 거니까 생각을 함께 공유할 있는 분들… 10분은 만나고 싶네요.ㅎㅎㅎㅎㅎ 그럼 댓글도 늘어나겠죠? ㅜㅜㅎㅎ

번째, 트랙백 100 이상하기

사실 트랙백을 해본 적이 없어서 효과를 모르지만, 트랙백도 베스트 블로그 선정에 영향을 끼치니 같은 주제로 다른 생각을 분들과 함께 트랙백을 해보고싶네요 :)

번째, 하루 방문자수 300 이상 만들기

지금 블로그의 방문자들은 보통 검색으로 유입되고 있습니다. 많은 컨텐츠로 검색 유입도 중요하지만 좋은 글로 다음 뷰나 다른 메타블로그에서의 유입도 늘어났으면 좋겠어요 ^^

다섯 번째, 블로그의 정체성 찾기

지금은 아직 시작하는 단계라 이것저것 여러 가지를 포스팅하고 있지만, 다음 뷰에서 베스트 글도 되고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그런 블로그가 되고 싶네요 ㅎㅎ 특색 있는 블로거요 ^^


이상 다섯 목표를 충실히 이루어 2011 말에는 베스트 블로거 됬어요라고 포스팅 있으면 좋겠습니다.

새해 많이 받으세요 :)


Posted by 김살구 Trackback 1 : Comment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