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인가 싶더니 순식간에 겨울로 넘어간 지난 때문에 가을 하늘 한번 제대로 보지 못한 것이 아쉬웠는데, 오늘 한을 같습니다 ^^

어제 친구들과 함께 가을 소풍을 가자고 약속을 하고 오늘 날이 많이 풀린다는 뉴스에 기뻐하며 나들이 계획을 세웠습니다. 어디로 갈까 ~ 하다가 인터넷 뉴스에서 가을철 즐기기 좋은 한강공원 베스트 3’ 난지 한강공원을 기억이 나서 하늘공원에 가기로 했습니다. 맛있는 도시락도 싸서 말이죠 ^^

아침부터 일어나 도시락을 바리바리 싸서 들고는 하늘공원으로 향했습니다. 하늘 공원은 전철을 이용해 월드컵경기장에서 내리시면 조금 멀지만 걸어갈 있는 거리에 있답니다~

간단한 지도를 첨부할게요 ^^(월드컵 공원 홈페이지)


월드컵경기장 근처에는 5개의 공원이 있는데요, 난지천 공원, 노을공원, 평화의 공원, 난지 한강 공원, 그리고 한강공원이 있답니다. 무척이나 넓기 때문에 한꺼번에 돌아보시기는 어려울 같구요, 저도 처음엔 둘러보고 가려다가, 하늘공원과 평화의 공원만 둘러 보았답니다. 저처럼 군데 정도를 정해서 보시는 좋을 같네요 ^^

6호선 월드컵 경기장 역에서 나와 남문 쪽으로 돌아가면 4거리에 대각선 쪽으로 보이는 언덕이 하늘 공원입니다. 하늘공원은 처음에 생겼을 난지도, 쓰레기 매립지가 공원으로 바뀌어 화제가 되었었죠^^ 전에 한번 갔었는데, 오랜만에 오니 감회가 새롭더라구요 ~

하늘공원은 아까도 말씀 드렸듯이, 약간의 언덕을 올라가야 합니다. 올라가는 방법은 가지가 있는데요~

번째는 하늘계단을 이용해서 걸어 올라가는 방법입니다.


하늘 계단을 이용하면 올라가면서 아래를 내려다보며 경치 구경을 있는 장점이 있구요 빠른 시간에 올라갈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계단이니까 ;; 많이 힘이 든다는 단점이 있죠 ㅜㅜ

번째는 맹꽁이전기셔틀버스 이용하는 것입니다전기를 이용한다고 하니 환경 보호도 하고 힘을 많이 들지 않고 올라간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반면에 ~~ 천천히 올라가서 약간 답답하고 버스를 타려고 기다리는 사람이 많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요금이 있는데, 요금은 물어보질 않아서 모르겠지만 저렴하겠지요 ^^; 

그래도 천원이 아쉬운 학생이니 그냥 하늘 계단을 선택했습니다.

(올라가는 길에 하늘 계단에서 찍은 사진이랍니다 ^^)

처음엔 계단을 오르는 조금 힘이 들었지만;;(운동을 워낙 하지 않는 저라 ㅜㅜ) 올라가면서 보이는 풍경에 감동 받았답니다.

(하늘 계단을 올라가면서 보인 풍경들~~~ 핸드폰 카메라라서 화질이 좋지 않지만 ㅜㅜ 정말 멋졌답니다!!)

예쁜 단풍과 ~ 건너편의 평화의 공원의 호수가 있는 곳에 분수가 너무 예쁘게 있더라구요! 그래서 올라가면서 저기 호수에 가자고 친구들과 이야기를 했습니다.

그렇게 올라가서 잠시 벤치에 앉아 쉬다가 본격적인 하늘 공원에 다달았습니다. 그런데 +_+ 정말 멋진 억새 밭이 기다리고 있더군요. 돌아와서 보니 오늘 한강 공원들에 너무 예쁜 억새들이 만발했다는 기사들이 많이 떴는데, 제가 자리에 있었답니다 ^^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 일찍부터 일어나 도시락을 모두 꺼내 들고 펼쳐놓았습니다^^ 정말 펼쳐놓고 보니 진수성찬이더군요 !

(저는 동글동글한 주먹밥과 사과를 싸갔답니다^^; 다른 친구들은 , 김밥, 유부초밥에 부침개까지~~ 화려하죠?ㅎㅎ)


밖에 나와 먹으니 맛있었답니다 ^^

그렇게 배를 채우고 억새풀 사이를 지나다니며 사진 찍기에 몰입하기 시작했습니다. 정말 말로 다하기 어려운 아름다움이 있더군요~~


주말이라서 그런지 가족들이 많이 놀러 와서 보기 좋았답니다 ^^ 내일은 많은 사람들이 오지 않을까 생각했다는그리고 안쪽으로 ~~~ 들어가면 한강이 내려다 보이는데요! 빛을 받아 반짝반짝 빛나는 한강과 하늘 높은 모르고 높은 구름 없는 가을 하늘을 바라보고 있으니 차도남, 차도녀로 대표되는 시대의 사람들에게 (사실차도남, 차도녀라는 말을 오늘 배웠답니다 ^^;ㅋㅋ)자연이 주는 따뜻함과 여유를 느낄 있었습니다.

그리고 천천히 내려와 찾은 평화의 공원에도 사람들은 많이 있었는데요^^; 오늘은 어떤 행사가 있는 같더라구요 ;; 자세히 보진 못했지만 축하공연을 하고 있었습니다.

물이 졸졸 흐르는 호수와 나무들을 바라보고 친구들과 수다를 떨며 기분 좋은 오후를 보냈답니다 ^^


자연이 주는 여유는 어떤 것과도 비교할 없는 휴식인 같습니다.

모두 다시 추워지기 전에 맑고 높은, 청명한 가을 하늘과 억새풀 감상하러 월드컵 공원으로 가세요 ! ㅎㅎ


Posted by 김살구 Trackback 0 : Comment 2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ddr | edit/del | reply BlogIcon 하얀잉크 2010.11.01 02:00 신고

    하늘공원도 멋지지만 저 도시락이 더 나이스한데 ^^
    서울이 점점 명소가 많아지는 것 같아 좋아요~

    • addr | edit/del BlogIcon 김살구 2010.11.01 11:54 신고

      네 ^^ 서울에 가볼곳이 정말 많은 것 같아요 +_+
      서울 탐방단을 한번 결성할까봐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