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인의 서재

네이버에 오늘의 이라는 코너와 지식인의 서재 있는 것을 아시나요.
저도 한국인인지라, 한국의 1 포털인 네이버를 자주 이용하는 편입니다
.
근데 최근에, 최근도 아니지만 네이버 캐스트라는 메뉴가 생긴 이후로
,
신뢰도가 높아졌다고 할까요
?
생활 속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있는 기회가 되는 같아서 즐겨 찾곤 한답니다 ^^

특히, <오늘의 >에는 파울로 코엘료의 <승자는 혼자다>
요시모토
바나나의 <그녀에 대하여> 인터넷 연재되면서 화제가 되었죠
^^



저도
파울로 코엘료의 책은 연재되는 것으로 보진 못했지만,
요시모토 바나나의 책은 인터넷 연재로 하루하루 기다리며 읽었답니다.

그리고 <지식인의 서재>라는 코너는 오늘날의 지식인들의 서재도 구경할 있고,
지식인들을 만들어 인생의 슬쩍 엿볼 있어 즐겨 찾는 페이지랍니다.

그러던 , 저도 책을 워낙 좋아라 하는 지라,
책에 대한 포스팅을 한번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

대부분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그렇듯,
자기가 여러 가지를 느끼고 좋아하는 책은 추천하고 싶기 마련이거든요 ㅎㅎ

저도 그런 책을 추천하고 싶은 마음으로 포스팅을 시작 했습니다ㅎㅎ

2010 독서 목표 100

사실 올해 2010년을 시작하면서 1년에 100권을 읽는 목표였습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중간 점검 ㅋㅋㅋ 해보려구요~~


(책 목록은 접어두었습니다 >_< )


…. 이제 2010년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 거의 4분의 1 목표 밖에 채우지 못했네요 ㅜㅜ

남은 시간 동안 열심히 분발해야겠습니다 +_+

이번 년도에는 제가 공부하고 있는 내용에 충실하여,
고전이라 불리는 책들에 초점을 맞추어서 많이 읽었습니다
.
중간 중간에 베스트 셀러로 선정되었던 책들도 읽고요
,
목록 중에서 정말 좋지 않았던 책은 권도 없었답니다.

모두 추천 책이구요 J
특히, 제가 리뷰로 길게 적었던
러시아의 거장 도스토예프스키의 <카라마조프 가의 형제들>
정말 어마어마한 양에 걸맞게

어마어마한 내용을 담고 있답니다 ~
기회가 생긴다면 다시 읽고 싶은 책이에요…..( 한달 정도의 휴가가 생긴다면….-_-aa)

인생의

저에게 책이란,
정말 많은 의미를 담고 있는데요
,
제가 정말 많이 힘들었던 시절(이제는 웃으며 말하지만ㅋㅋㅋ),
책을 읽으면서 많이 힘을 냈죠 J

저의 인생의 책을 한번 고민해보았습니다.

베로니카, 죽기로 결심하다 - 10점
파울로 코엘료 지음, 이상해 옮김/문학동네
 
파울로
코엘료의 <베로니카, 죽기로 결심하다> 입니다
.
파울로 코엘료의 책은 <연금술사> 가장 널리 알려져 있는데요
,
저는 <베로니카, 죽기로 결심하다>라는 책을 읽고 많이 울었답니다.

한때 저도 삶이 지루하게 느껴지고 힘들었을 , 삶의 이유를 찾고 싶었을 ,
우연히 책을 접하게 되었는데요
~
여기 주인공도 삶이 계속되는 반복일 뿐이라고 느껴서 죽기로 결심하게 됩니다.

베로니카는 자살을 시도했다가 정신병원에서 깨어나게 되는데요,
자신이 일주일 밖에 살지 못한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
그러나 점점 삶에 대한 희망이 생기게 되고 진정한 사랑을 찾게 됩니다
.
하지만 일주일밖에 살지 못하는 그녀에게 하루하루가 괴로운데요
~
남은 하루하루를 정말 마지막 하루처럼 살아가게 되는 그녀의 이야기는
,
얼마 살지 않은 저에게도 많은 깨달음을 주었습니다.

그래서 책은 한국어로도 사고 영어로도 사서 인생의 책으로 가지고 있답니다.

벌써 3,4 전에 읽었던 책인데 얼마 전에 다시 읽어보니 다른 느낌이 있더라구요J
다른 사람들에게도 많이 추천하는 책이랍니다 ^^

 

이렇게 까의 서재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았는데요 ^^

아직 학생인지라ㅜ 사서 보는 것은 부담이 되어서
저는 보통 책을 도서관에서 많이 빌려보는 편이랍니다.
도서관에 가서 책을 고르는 재미와 예약 도서를 기다리는 재미도 있답니다 J

저에게 책은, 다른 세상을 경험하는 창이 되었던 같아요!

지식인의 서재에서 한비야씨가
거의 아는 모든 사람들에게 책을 추천해 주었고
많은 사람에게 책을 소개해주고 싶다는 말에 공감 많이 했답니다.

제 추천 책 중 한권을 읽으면서 가을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Posted by 김살구 Trackback 0 : Comment 4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ddr | edit/del | reply BlogIcon 아이S'티 2011.01.04 22:13 신고

    꺄님 집에 놀러가도될까요 아메리카노 한잔 사서 놀러가고싶어요

    • addr | edit/del BlogIcon 김살구 2011.01.05 23:55 신고

      하하하 저 사진은 헤이리에 있는 북카페에요 ^^
      다음에 커피 마시러 한번 가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

  2. addr | edit/del | reply BlogIcon 아이S'티 2011.01.06 00:13 신고

    저 파주사는데 헤이리도 자주가고 북카페 책많나요 ㅎ

    • addr | edit/del BlogIcon 김살구 2011.01.10 22:13 신고

      북카페에는 책이 정말 많죠 ㅎㅎ
      저는 작년가을에 처음 갔었는데... 좋더라구요 ^^
      다음에 다시 가보고싶어요 ㅎㅎㅎ

prev 1 2 3 4 5 6 7 8 9 next